• UPDATED. 2018.8.15 수 12:54

    굿모닝충청

    상단여백
    HOME 뉴스플러스 교육
    “교육도 한류!” 대전시교육청, 몽골에 스마트교육 전파오는 12일부터 교류협력 증진 및 스마트교육 지원 위해 4박 5일간 방문

    [굿모닝충청 남현우 기자] 대전시교육청이 한류교육 전파를 위해 몽골을 방문한다.

    몽골 교육문화과학스포츠부(이하 교육부)와의 정보화 교류협력 증진과 스마트교육 지원을 위해 오는 12일부터 4박 5일간 설동호 교육감 등 시교육청 관계자들이 몽골을 방문한다고 10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몽골 방문기간 동안 몽골 교육부와 교류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하고, 한-몽 그린벨트 사업단을 방문해 이상 고온현상 등 기후 변화와 사막화 방지를 위해 대전 학생들이 세계시민으로서의 갖추어야 할 역할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설동호 교육감은 “대전시교육청은 교류협력국에 스마트교실을 최초로 지원한 교육청”이라며 “이번 방문을 통해 몽골에 스마트교육을 전파는 물론, 피지컬 컴퓨팅 관련 교육커리큘럼 공유를 통해 교육 콘텐츠 국제교류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교육청은 몽골 교육부와 지난 2002년부터 교육교류협력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전국 시·도교육청 최초로 몽골 학교 2개교에 스마트교실을 구축해 몽골 학생들이 최신 교육환경에서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올해에는 특히 스마트교실 구축과 함께 시교육청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이 공동 개발한 피지컬 코딩 콘텐츠 ‘에듀메이커보드(EDU Maker Board)’를 최초로 지원하는 등 국제교류협력을 선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몽골의 정보화 저변 확대를 위한 인프라 지원과 에듀메이커보드 등 교육 기자재를 몽골에 전파해 현지의 SW교육이 학교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남현우 기자  gusdn@goodmorningcc.com

    <저작권자 © 굿모닝충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현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