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바이오메디컬 산업 육성 지원
천안시, 바이오메디컬 산업 육성 지원
  • 채원상 기자
  • 승인 2018.08.13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메디컬 산업 육성 간담회에 앞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굿모닝충청 채원상 기자] 천안시가 미래 먹거리산업 기반 창출을 위해 바이오메디컬 산업육성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시는 13일 오전 시장실에서 구본영 시장이 정필상 한국베크만광의료기기연구센터장, 김해원 UCL 이스트만-코리아 덴탈메디슨 혁신센터장과 면담을 가졌다고 밝혔다.

한국베크만광의료기기연구센터와 UCL 이스트만-코리아 덴탈메디슨 혁신센터는 단국대 천안캠퍼스 내에 설립됐다.

올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해외우수연구기관유치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이날 구 시장과 센터장들은 지방 과학기술 진흥을 위한 전략과 미래 성장동력인 바이오메디컬 산업 육성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한국베크만광의료기기연구센터는 사업을 통해 법인화 지원을 받아 광 진단과 첨단 광 바이오 치료 기술·기기 개발을 위한 독립연구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UCL 이스트만-코리아 덴탈메디슨 혁신센터는 국내외 기업들과 함께 치아, 악안면, 턱관절 등 치의학 기술을 실용화하고 임상 적용을 목표로 연구를 진행하고 의료기기를 개발한다.

시는 지역 내에 법인격을 갖춘 연구소가 성공적으로 자리 잡으면 의료 질 향상, 산·학·연 협력체계 등 발전역량 강화, 미래산업 생태계 조성,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 탄력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와이즈만-순천향 조직재생연구센터 등 지역 연구기관과 협력해 바이오메디컬 분야에서 우수한 결과 도출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구 시장은 “이번 만남을 통해 천안에 소재한 대학 연구단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었고, 앞으로 미래 성장동력의 큰 축을 차지할 바이오메디컬 산업 육성을 위해 시 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