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청양군 '지역수요 맞춤지원 사업' 선정
예산군·청양군 '지역수요 맞춤지원 사업' 선정
'신활력 창작소 조성'과 '알프스로 가는 하는 길 조성'으로 국비 40억 확보
  • 김갑수 기자
  • 승인 2018.08.16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예산군과 청양군이 국토교통부의 ‘지역수요 맞춤지원 사업’ 공모 선정으로 국비 40억 원을 확보했다.

[굿모닝충청 내포=김갑수 기자] 충남 예산군과 청양군이 국토교통부의 ‘지역수요 맞춤지원 사업’ 공모 선정으로 국비 40억 원을 확보했다.

16일 도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대규모 SOC 사업 중심에서 벗어나 주민의 실생활과 밀접한 소프트웨어 콘텐츠 융·복합 사업을 지원,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도입됐다.

지역 거버넌스형 사업에 이름을 올린 예산군의 ‘신활력 창작소 조성 사업’은 옛 보건소를 활용해 청년창업을 지원하고, 원도심 활성화를 견인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 사업에는 공공과 민간기업, 학교, 상인 등 다양한 주체가 참여하게 된다.

청양군의 ‘알프스로 가는 하늘 길 조성 사업’은 단일 시·군 일반 사업 대상으로 뽑혔다. 탐방로 및 숲속 향기 역사길 등을 조성, 천장호와 알프스 마을을 연결하는 내용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양 지역에 기반 시설을 설치하고 문화콘텐츠 융·복합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사업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