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찾아가는 직무능력 향상 교육 확대 추진

2018-10-23     최동우 기자
서산시의“찾아가는

 

[굿모닝충청 최동우 기자] 서산시가 22일 관내 기업체인 ㈜ 코넥을 시작으로 “찾아가는 직무능력 향상 교육”을 실시한다.

관내 기업체를 대상으로 추진중인 이 교육은 신규 및 재직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직장 내 적응력 향상, 경쟁력 강화교육을 실시해 근로의욕 고취 및 고용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고용지원 사업이다.

이날 방송 및 행사 진행 MC 출신 정재은 강사를 초청해 “인성, 리더십, 성희롱 예방”등의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다.

시는 전년도에 2개 기업, 120명을 대상으로 “나는 준비된 아버지인가”, “소통방법, 성희롱 예방 교육”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기업 및 직원들의 호응도가 좋아 확대 추진 중이다.

올해에는 ㈜코넥을 시작으로 총 8회, 400여명의 근로자들에게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 ▲미래 불안을 줄이는 균형 잡힌 돈 관리법 ▲신입사원 CS 및 성희롱 예방 교육 ▲리더십 등의 주제로 교육을 실시 할 예정이다.

올해 교육 신청은 이미 마감됐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서산시 일자리종합센터(☎660-3149)로 문의하면 된다.

김인수 일자리경제과장은 “앞으로도 근로자들을 위한 인성과 직무교육을 꾸준히 실시한다”며 “ 근로자의 역량강화 및 고용안정 도모를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