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데이트에 이별"무면허 10대 머스탱 몰다 '쾅'...처벌강화 국민청원 제기

지난 10일 대전 중구 대흥동서 사고 발생...1명 숨지고 3명 다쳐 사망한 보행자, 첫데이트 하다 참변 당해...청소년법 폐지 국민 청원 등장

2019-02-12     최수지 기자

[굿모닝충청 최수지 기자] 10대 운전자가 선배의 머스탱 차량을 빌려 몰다가 사망사고를 냈다. 

지난 10일 오후 2시 1분께 대전 중구 대흥동의 한 도로에서 운전자 A씨(19)가 몰던 머스탱 차량이 길을 가던 행인을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보행자 B씨(28)가 숨지고, 또 다른 보행자인 C씨(29)가 중상을 입어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특히 참변을 당한 B씨와 C씨는 몇년 전 유럽여행 중 만나 호감을 가졌고 최근 본격적으로 사귀기로 하고 중간 지점인 대전에서 만나 첫데이트를 한 것으로 알려져 세간을 안타깝게 하고 있다.  

또 사고로 운전자 A씨(19)와 동행한 D씨(19)도 중상을 입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경찰 조사에서 운전자 A씨는 무면허로 선배의 머스탱 차량을 빌려 몰다 사고를 낸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A씨가 앞 차를 추월하기 위해 차선을 변경하다 중앙선을 침범 반대편 인도로 돌진해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A씨의 상태가 호전되는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할 계획이다.  

한편 이같은 소식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10대 미성년자의 처벌을 강화해달라는 청원이 게시되고 있다. 

한 청원인은 "10대 미성년자 흉악범죄를 처벌해달라"며 "미성년자가 범죄를 저질러도 '그럴 수 있다'고 넘겨선 안된다"고 주장했다. 

또 다른 청원인은 "10대가 운전면허도 없이 운전해 안타까운 사고를 냈다"며 "청소년법 폐지가 시급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