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CRPs 인재양성사업단, 청양서 ‘의료봉사’

2019-07-10     정민지 기자
대전대학교

[굿모닝충청 정민지 기자] 대전대학교 융복합 산학연계형 CRPs(임상시험전문인력) 인재양성 사업단이 이달 10일부터 12일까지 충남 청양군 청양농협 대강당에서 ‘CRPs 혜화 프로보노 의료봉사’를 실시한다.

임상병리학과가 주관하고, 간호학과, 빅데이터사이언스전공, 한의학과 의료봉사 동아리 ‘한길’ 등 약 60명의 재학생 및 지도교수가 참여한 이번 의료봉사는 지역사회 보건 요구도를 충족하고 학생들의 현장실무능력 및 취업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학과별 진료 및 업무는 이날 오후부터 시작됐다.

임상병리학과에선 혈압, 맥박 및 채혈과 요검사 등의 진단검사를, 의료봉사 동아리 ‘한길’은 진맥 및 침 치료와 함께 뜸, 부황 등의 한방 진료를 담당했다.

또 간호학과는 ‘대사증후군 예방교육’과 ‘근골격계 관리 교육’, ‘치매예방 교육’ 등을 실시, 빅데이터사이언스전공은 봉사 진행의 안내와 설문조사 및 통계 등을 진행했다.

대전대에 따르면 의료봉사단은 오는 12일까지 청양농협이 마련해준 장소에서 숙박을 해결하고 약 300명의 환자를 진료할 예정이다.

황석연 단장은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참여해준 학생과 교수님들 모두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2박 3일간의 짧은 일정이지만 주민들의 밝은 모습을 기대하며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