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탈출"…보령머드축제 포스터 디자인 공모전

대상 300만 원 등 총 상금 470만 원 제공…글로벌 축제 선도 이미지 부각

2020-10-23     김갑수 기자
충남

[굿모닝충청 보령=김갑수 기자] 충남 보령시는 제24회 보령머드축제 포스터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한다.

‘일상탈출! 보령머드축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독창적이고 세련되면서도 역동적인 디자인을 통해 글로벌 축제로 성장한 보령머드축제에 걸맞은 포스터를 제작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며 접수는 11월 30일까지다. (재)보령축제관광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출품신청서를 작성·신청하고, 작품실사 출력본을 우편(보령시 대해로 897-15, 보령축제관광재단)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시는 출품작을 대상으로 ▲보령머드축제를 가장 잘 표현했는지 ▲글로벌 축제를 선도하는 이미지가 부각됐는지 ▲인물과 추상적인 이미지를 가미한 색다른 디자인으로 구성됐는지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이미지가 담겨 있는지 등을 고려해 축제 및 예술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대상 300만 원, 최우수상 100만 원, 우수상 50만 원, 장려상 20만 원의 상금도 제공된다.

김동일 시장은 “보령머드축제 포스터를 통해 일상을 탈출하는 생동감과 미래의 발전상을 담아내 우리나라 최고의 축제로 입지를 확고히 할 계획”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