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경영·사회공헌’ ㈜나우코스, 세종시 ‘기업대상’

2020-12-07     신상두 기자

7일 기업인의 날 행사

유망중기: 한국바이오켐제약

공정일터: 남양유업㈜중앙연·㈜유라테크

[굿모닝충청=세종 신상두 기자] 올 한해 우수경영과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나우코스(대표 노향선)가 세종시 기업대상을 차지했다.

세종시(시장 이춘희)주최하고 세종상의(회장 이두식)가 주관한 ‘세종시 기업인의 날’행사가 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영예의 기업대상을 수상한 ㈜나우코스는 지난 2000년 설립한 화장품전문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과 주문자개발생산(ODM)기업으로 소정면에 본사와 1, 2공장을 두고 있다.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높은 성장률을 보인 한국바이오켐제약㈜(대표 송원호)는 유망중소기업에 선정됐다.

또,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발전에 기여한 우수근로자상은 ▲㈜레이크머 티리얼즈 박순규 ▲㈜바이브록 이용민 ▲세종테크노파크 곽민석 ▲충남경제진흥원 김유진이 수상했다.

또, 정규직 채용 확립 등 공정일터 조성을 선도적으로 추진한 ▲남양유업㈜중앙연구소 ▲㈜유라테크가 세종형 공정일터 인증기업으로 선정돼 시장상을 수상했다.

올해 기업 대상 및 유망 중소기업에는 중소기업 육성자금 대출금리 우대와 국내외 판로지원 사업 참가지원 등이 이뤄진다.

아울러, 공정일터 인증기업에는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홍보영상 등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이춘희 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한해지만 기업인들이 도전과 열정으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해왔다”며 “지역 경제인이 모두 함께 힘을 모아 코로나19를 극복하고 경제도시 세종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시는 기업인의 사기 진작과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매년 12월 첫째 월요일을 ‘세종시 기업인의 날’로 지정·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