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안철수, 오세훈 사퇴해야 하는거 아닙니꽈~?”

2021-04-03     정문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굿모닝충청=서울 정문영 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3일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의 용산구 유세 현장에 나와 "문재인 정부는 파도 파도 괴담만 나오는 정부"라고 날을 세웠다.

그는 이날 '임대차3법' 시행 전 전월세 가격을 올려 물의를 빚은 김상조 전 청와대 정책실장과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거론하며 “이 정부를 심판하려면 반드시 2번 오 후보를 찍어야 한다"고 호소했다.

이에 ‘안철수 저격수’를 자처한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의원이 《안철수에게 묻는다》며 무려 여섯가지 질문을 줄줄이 늘어놓았다. 내곡동 처가 땅을 둘러싸고 거짓말을 시리즈로 내뱉고 있는 오 후보의 사퇴여부에 관한 안 대표의 입장을 긴급하게 거푸 물었다.

지난 22일 기자회견을 열어 “오 후보의 내곡동 문제가 확산하고 있다”며 “새로운 사실과 함께 증언하는 사람이 나온다면 야권 후보가 사퇴한 상태에서 선거를 치를 수도 있다”고 우려한 안 대표의 발언을 상기시키면서다.

정 의원은 특히 지난 2017년 8월 3일 안 대표가 국민의 당 대표 출마선언 당시 극중주의를 주창하며 내뱉었던 “꽈~로 끝나는 특유의 액센트를 인용, 다음과 같이 공개 질문했다.

① 측량팀장 증언, 생태탕집 주인과 아들 증언 등 새로운 사실들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의혹이 확산되면 사퇴할 수도 있다고 말한 적 있습니꽈~?
② 예전에 말한대로, 오세훈 사퇴해야 합니꽈~?
③ 예전 주장대로라면, 오세훈 사퇴해야 하는 거 아닙니꽈~?
④ 파도 파도 괴담만 나오는 건 오세훈인데, 왜 오세훈을 졸졸 따라 다닙니꽈~?
⑤ 오세훈 졸병입니꽈~?
⑥ 벨은 있습니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