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문체부 승인 “유치의향서 제출 예정”

2021-07-20     윤지수 기자
대전

[굿모닝충청 윤지수 기자] 대전시는 20일 문화체육관광부 국제경기대회 유치심사위원회에서 충청권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유치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6월 3일 대한체육회의 국내 유치신청도시 선정 후 충청권은 국제행사개최계획서를 6월 7일 문화체육관광부 국제체육과에 제출했다.

충청권은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의 비전, 대회 유산 및 지속가능성 등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이 지향하는 키워드에 맞춰 심의를 준비했다.

충청권은 세계 최초로 4개 지방자치단체가 공동 개회해 저비용, 고효율 대회 운영을 통해 세계적인 모범사례가 될 수 있음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기존 경기장을 최대한 활용해 신축시설은 최소화하고 국가와 지방의 재정부담을 완화해 교통, 통신, 숙박 등 대회 인프라와 교육, 문화, 관광 등의 연계 프로그램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문화체육관광부의 대회 유치 승인으로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에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유치 신청서를 제출할 권한을 부여받게 된다.

충청권은 앞으로 유치 신청도시로서 국비 지원을 받기 위해 기획재정부의 심의․승인 절차를 진행하게 되며 올해 9월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에 유치의향서를 제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