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짬짬이 스트레칭으로 “능률은 올리GO~ 졸음은 싹~!”

천안시동남구보건소, '오피스 짬짬이 스트레칭교실' 운영

2015-03-05     정종윤 기자

[굿모닝충청 천안=정종윤 기자] 천안시 동남구보건소 (소장 김기성)는 3월부터 신체활동 제약이 많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오피스 짬짬이 스트레칭교실’을 운영한다.

동영상 및 스트레칭 포스터를 통한 업무시작 전, 점심시간 등 업무 간 틈새시간에 가능한 스트레칭 홍보로 직장인의 신체활동을 증진시키고자 보건소 내에서 시범 운영 후 시청 및 사업장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짬짬이 스트레칭 내용은 졸음을 물리치는 스트레칭, 컴퓨터 증후군을 날리는 스트레칭, 스트레스를 없애주는 스트레칭으로 구성돼 있으며 자율적으로 시간설정이 가능해 개인적 또는 전 직원이 일률적으로 시행할 수 있다.

또한 유연성 등 기초체력 향상과 신체밸런스 조절로 지방 축적 예방은 물론 바른 자세교정으로 혈액순환 촉진 및 긴장감 완화로 허리, 목, 어깨근육의 피로와 통증, 근골격 관련 질환 위험요소의 감소뿐만 아니라 졸음과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다.

김용옥 건강증진팀장는 “아는 것보다 실천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사업장 책임자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직원들의 건강을 증진하는데 앞장 서 주기를 바란다”며, “동료애도 다지고 직장과 가정에서의 생활수행능력도 높아져 즐겁고 활력 넘치는 일터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동남구보건소 건강증진팀(041-521-505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