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고교학점제 수강신청 프로그램 이해 자료 배포

2021-09-09     김지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사

[굿모닝충청 김지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학생의 성장과 맞춤형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원을 위해 지역 일반고 전체에 ‘고교학점제 수강신청 프로그램 이해 콘텐츠’를 제작·배포한다고 9일 밝혔다.

자료는 지난 7월 14일부터 15일까지 고등학교 교육과정 및 시간표 담당 교사 70명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수강신청 프로그램 활용 연수’를 실시한 후, 관련 자료의 추가 지원을 요청하는 참석 교사들의 의견을 수용해 제작됐다.

이번 자료는 언제 어디서나 활용이 쉽도록 ▲사전 수요조사하기 ▲수강신청 편성표 만들기 ▲운영과목 등록하기 ▲운영과목 관리하기 ▲교과서 등록하기 ▲교사 시간표 확인하기 ▲학생 시간표 확인하기 등 수강신청 업무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구체적인 절차를 음성지원이 되는 영상 콘텐츠로 제작했다.

자료는 유튜브 채널 ‘대전 고교학점제 TV’와 대전교육청 고교학점제 홈페이지(http://djehcredit.com/hscredit/main/main.php) 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설동호 대전교육감은 “이번 자료가 수강신청 프로그램 활용에 대한 전체 고등학교의 학점제 업무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향후 학교의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돕는 다각적 지원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