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공약 표절’ 의혹… “공약도 ‘복붙’, 부부일심동체?”

2021-09-24     정문영 기자
부인

김건희도, 윤석열도 인생 참 쉽게 사네.”

[굿모닝충청=서울 정문영 기자]  국민의힘 2차 대선 경선후보 TV토론회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공약 베끼기가 비판의 도마 위에 올랐다. 홍준표 유승민 원희룡 후보가 자신들의 공약을 베꼈다고 지적하고 나선 것이다. 

먼저 유 후보는 이날 윤 전 총장의 군필자 주택청약 가산점 공약을 거론, “미국에서 공약 표절은 심각한 문제”라고 꼬집었다.

이에 윤 전 총장은 “특허가 있는 것도 아닌데, 많은 공약 가운데 일부를 가지고 베꼈다고 주장하는 건 어폐가 있다"며 "캠프 전문가들이 직접 인터뷰를 하고 토론을 해서 만든 공약”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홍 후보는 윤 전 총장의 ‘국익 우선주의’ 발언과 관련, “그건 제가 먼저 한 거다. 윤 후보의 정책이 민주당과 국민의힘 대선 주자들의 공약을 짬뽕해놓은 것 같다”며 “참모들이 주는 대로만 발표하니 문제가 생긴다. 그래서 ‘A4 후보’라는 말이 나오는 것”이라고 나무랐다.

원 후보 역시 “소상공인 지원 공약을 윤 후보가 이해 없이 베꼈다. ‘카피 닌자’라는 별명을 아시냐”며 “고민 없이 말과 아이디어만 내놓게 되면, 현실에 부딪히면 깊이가 안 나온다”고 훈수를 곁들였다.

부인 김건희 씨가 국민대 박사학위 논문표절로 곤욕을 치르고 있는 가운데, 윤 전 총장마저 표절 의혹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정치권에서는 “공약도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면 끝? 정말 어이가 없다”라며 “부부일심동체라고 누가 말했었지? 아내는 논문 복붙, 남편은 공약 복붙?”이라는 비아냥이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