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기업인의 날, 유망중소기업 8곳 선정

26일 ‘제7회 청주시 기업인의 날’ 행사…우수기업인 21명 시상

2021-11-26     김종혁 기자

[굿모닝충청 김종혁 기자] 충북 청주시가 ‘제7회 청주시 기업인의 날’을 맞아 지역경제를 이끈 유망중소기업 8곳과 우수기업인 21명을 선정했다.

26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열린 기업의날 행사에는 지역기업인, 중소기업 지원 유관기관, 경제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청주시 유망중소기업’, ‘자랑스러운 우수기업인’등의 시상과 함께 청주시 기업인의 비전 선언문 낭독,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도약으로 성공을 이루는 ‘克世拓道(극세척도)’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올해 청주시 유망중소기업은 ▲(주)에스엠아이 ▲(주)에스에이치테크 ▲(주)다온 ▲(주)온새미로 ▲(주)지우텍 ▲상원산업(주) ▲(주)휴코 ▲ ㈜국보싸이언스 등 8개 기업이 선정됐다.

우수기업인 청주시장상 수상에는 ▲서우조경건설(주) ▲(주)태전 ▲에스엠크리스탈 ▲대진기계 ▲베스트롱산업(주) ▲(주)에스비메탈 ▲(주)뷰티콜라겐 ▲(주)아하식품 ▲(주)다모아패키지 ▲(주)운하산업 ▲광표아크릴 ▲(주)씨앤씨 등 12개 기업인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한 우수기업인 청주시의회 의장상 수상에는 ▲(주)보건환경산업 ▲(주)신이 ▲(주)레오 ▲원통피앤피 ▲중앙제대(주) ▲(주)와이엠텍 ▲(주)알앤이 등 7개 기업인에게 수여됐다.

인증서를 받은 유망중소기업은 2024년 1월 31일까지 3년간 경영안정자금 이자보전,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해외시장 개척단 신청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한범덕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역량을 다하는 여러분이 있어 든든하고, 지금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변화하는 시대에 맞추어 새로운 길을 개척해 나아가시길 기원한다”고 축하했다.

이어 “시에서도 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 시책을 펼쳐 기업애로를 해소하고 기업에 도움이 될 정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올해로 7번째를 맞은 ‘청주시 기업인의 날’ 행사는 지역 경제의 주축이자 핵심 주인공으로서의 위상을 드높이고 모범적인 기업활동을 펼친 기업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지정·운영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