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보다 친한 아빠되는 방법은?

충북진로교육원, ‘엄마보다 친한 아빠되는 진로진학교육’ 진행

2022-06-23     김종혁 기자

[굿모닝충청 김종혁 기자] 엄마보다 친한 아빠가 되는 방법을 알려주는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돼 관심이 모아진다.

23일 충북교육청에 따르면 충북진로교육원이 아버지의 자녀교육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엄마보다 친한 아빠되는 진로진학교육’을 마련했다. 

엄마보다 친한 아빠되는 진로진학교육은 전문강사로부터 진로진학에 대한 알찬 강의를 듣는교육이다. 

도내 초중고 학생을 자녀로 둔 아버지 30여 명을 대상으로 대면으로 진행했으며, 참여가 어려운 아버지를 위해 줌 프로그램을 이용한 온라인도 병행·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진로교육원 ‘이심전심 자녀공감 학부모교육’의 두 번째 시간으로 자녀와 소통을 강화해 가족관계 형성과 학생 진로교육에 도움을 주고자 ‘엄마보다 친한 아빠되는 진로진학교육’이라는 부제로 총 2회에 걸쳐 진행된다.

1회 차는 이날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카툰경영연구소 최윤규 대표가 ‘다르게 보는 힘, 창의·융합’이라는 주제로 자녀의 창의성을 깨우는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운영됐다. 

2회 차는 오는 30일 오후 7시에 열린다. 사교육 없이 자녀를 서울대 공대에 보낸 ‘미래교육 전문가 아빠가 전하는 최적의 진로설계법’에 대한 내용으로 최연구 부경대 교수의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2회 차 교육은 진로교육원 누리집에서 오는 29일까지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