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검찰수사 말리지 않는다. 계좌추적 이미 동의, 쇼하지 말고 수사를 해라” 작심 비판

2022-11-25     최고나 기자
더불어민주당

[굿모닝충청 최고나 기자] 최근 검찰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최측근 기소에 이어 계좌 추적까지 나선 가운데, 이재명 대표가 작심한 듯 검찰 조직을 향해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이 대표는 2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제가 웬만하면 이것을 이야기하지 않으려고 했다"며 최근 자신의 측근 인사들에 대한 검찰 수사에 대해 처음으로 언급했다.

그는 "검찰, 수사하는 것 말리지 않는다. 저와 가족들 계좌 조사하는 것, 영장 없이 하는 것 제가 동의했다. 지금도 마찬가지"라며 "검찰의 창작 능력도 의심되지만, 연기력도 형편없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계속해서 이 대표는 "지난해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내 계좌와 가족 계좌를 얼마든지 확인하라고 공개 발언을 했고, 그것을 근거로 수차례 검찰이 저와 가족의 계좌를 검찰이 확인했다"면서 "계좌를 확인했다는 통보서가 금융기관으로부터 (날아와) 집에 계속 쌓이고 있다"고 밝혔다.

또 “이런 식으로 계좌를 계속 털다 보면 계좌가 다 닳아 없어질 것 같다"면서 "검찰이 수사를 해야지 쇼를 해서야 되겠느냐"고 꼬집었다.

계속해서 "수사는 기본적으로 '밀행'으로 조용히 하는 것이 원칙인데 마치 선무당이 동네 굿을 하듯이 꽹과리를 쳐 가며 온 동네를 시끄럽게 한다"며 "수사의 목적이 진실을 발견하는 것이냐, 사실을 조작하는 것이냐"고 그동안의 검찰 수사에 대해 맹렬히 비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검찰, 수사 말리지 않는다. 제 가족 조사하는 것 영장 없이 하는 것도 동의한다. 언제든지 털어보라. 그런데 마치 문제가 있는 것처럼 쇼하는 것은 검찰 조직 자체를 위해서도 바람직하지 않다"며 마무리했다. 

앞서 이 대표는 민생 문제와 관련해선 “한국은행이 사상 최초로 6회 연속 기준금리 인상을 단행했다"며 "가계부채가 무려 1870조원을 돌파한 상황에서 이번 금리 인상은 금융취약계층에 큰 부담을 안겨주게 될 것이고 주택시장의 어려움도 더 커질 것”이라 발언했다. 

이어 "벼랑 끝에 몰린 민생경제의 회생을 위한 길에 정부 여당도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길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