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 사립유치원 회계 교육 실시

11월 29‧30, 12월 7일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사용자 역량 강화 교육’

2022-11-30     김지현 기자
사립유치원

[굿모닝충청 김지현 기자] 대전시서부교육지원청은 이달 29일과 30일, 다음 달 7일 총 3일간 관내 전체 사립유치원 91곳을 대상으로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사용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대면·실습 방식으로 이뤄진다. K-에듀파인 회계 시스템을 전면 도입한 사립유치원의 시스템 사용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올해년도 추가경정예산 작업의 원활한 이행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사용자 교육을 정기적으로 연 4회 이상 실시하고 있으며, 회계 담당자를 위한 회계 기초‧심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사립유치원 회계 업무를 지원하고자, 학교 실무자로 구성된 컨설팅단의 분야별 맞춤형 회계 컨설팅도 제공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사립유치원 추가경정예산 편성 방법 및 유의 사항과 K-에듀파인 예산 기능 관련 자주 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 등 실무사례를 중심으로, 예산 관련 업무에 대한 실습을 병행해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이도록 구성됐다.

또 유치원 담당자들이 평소 업무처리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에 대한 질의·답변을 통해, 효율적인 업무처리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서부교육지원청 안효팔 유초등교육과장은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시스템이 도입되면서 유치원 회계 업무담당자의 회계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가 중요해졌다”며 “이번 교육이 업무담당자들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돼 투명하고 청렴한 유치원 회계 운영이 이뤄지길 바라고, 앞으로도 정기적인 회계 교육을 실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