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 다문화가정에 '무료입장권'

다문화가정 3월 한달간 본인포함 직계가족 4인까지 무료관람 정용래 유성구청장 "행사 마련해준 아쿠아리움에 감사"

2023-03-14     조연환 기자
대전

[굿모닝충청 조연환 기자]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이 3월 한달간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무료입장권을 제공한다.

14일 유성구에 따르면 아쿠아리움이 1억 원 상당의 무료입장권을 시 다문화법인 드림업에 기부한 것.

<굿모닝충청> 취재를 종합하면 당초 아쿠아리움은 다문화가정에 대한 무료입장권 제공 행사를 자체 진행할 예정이었다.

이에 구는 아쿠아리움의 지역사회 공헌을 알리기 위해 무료입장권을 기부금 형식으로 다문화법인에 기탁할 것을 제안한 것.

이날 기탁식에는 정용래 청장과 윤석희 (주)대전신세계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으며, 20명의 다문화가정 주민이 초청돼 아쿠아리움을 관람하기도 했다.

정 청장은 “아쿠아리움이 지역사회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오늘과 같은 행사를 마련해줘서 감사하다”며 “ 앞으로도 더 많은 기업 등이 지역사회에 공헌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료관람을 원하는 다문화가정은 현장 매표소에서 외국인등록증이나 등본 등의 증빙자료를 제시하면 된다.

또한 본인 포함 직계가족 4인까지만 무료관람권이 제공되며,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