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이엔씨, 한국가스기술공사 '우수협력업체' 표창 수상

2023-05-31     채원상 기자
지난

[굿모닝충청 채원상 기자] (사)스마트4차산업혁명협회 회원사인 ㈜삼정이엔씨가 한국가스기술공사 창립 30주년 기념 제2창업 선포식에서 우수협력업체 표창패를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삼정이엔씨는 지난 2021년 9월, 산업통상자원부가 수소전문기업으로 지정, 세계 최초 수소냉각기 기술 개발과 사업화를 달성했다.

이번 수상은 수소경제 활성화 및 산업 발전에도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최근에는 국내 수소충전소 구축을 위한 수소냉각기 국산화와 다변화를 통해 국가 경쟁력 강화는 물론, 이로 인한 에너지 절감률 32%와 설치 면적 축소율 49%를 달성했다.

특히, 한국가스기술공사와는 우수협력 기업체로써 수소충전소 구축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왔다.

충주 이동식 수소충전소 방폭형 수소냉각기 실증사업도 성공하는 등 민간과 공기업, 지자체, 산업체, 연구기관 단체 등과 함께 수소산업 육성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김승섭 ㈜삼정이엔씨 대표이사는 “그동안 정부 정책에 발맞춰 국가 수소경제분야 인프라 기업으로써 동반 성장을 거듭해 왔다”라며 “이를 기반으로 공기업인 한국가스기술공사와 협력적 파트너십을 통한 수소충전소 구축은 물론 안정화에도 앞장서 노력한 결과”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