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화이트데이 대신 취업데이”

학생위한 ‘5人 강사 특강’·교원위한 ‘진로지도 워크숍’ 개최

2013-03-14     천지아 기자

대전대(총장 임용철)가 취업률을 높이기 위한 특별 행사를 진행했다.

대전대 취업경력개발원(원장 이재창 교수)은 14일 교내에서 ‘5人 강사의 릴레이 특강-취업 준비의 모든 것’과 ‘진로 취업지도 전문성 제고를 위한 전임교원 워크숍’을 실시했다.

학생들을 위한 ‘5人 강사의 릴레이 특강’은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 속 이날 오후 1시부터 오후 7시30분까지 진행됐다.

강사로는 ▲조재천 ㈜인키움 대표(주제-움직이는 First 인재로 거듭나는 방법! Do First, Dream Next) ▲최경희 Paul&Mark대 사업팀장(뭐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제대로 알려주겠다! 2013년 채용시장 분석과 취업전략 수립) ▲문창준 ㈜HR나눔 상무이사(채용담당자의 합격 기준을 공개한다! 실전에 강한 입사지원서 작성 노하우) ▲황희연 좋은교육컨설팅 대표(면접 장에서의 자체발광 비전 전수! 그대로 적용하는 이미지 메이킹 전략) ▲이태환 취업컨설턴트(콘크리트 면접 장벽 철거 끝판왕! 깐깐한 면접관의 주요 평가 포인트 총 정리)가 참여했다.

아울러 대전대는 이날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전대 30주년기념관 하나컨벤션홀에서 전임교수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학년도 1학기 ‘진로 취업지도 전문성 제고를 위한 전임교원 워크숍’을 진행했다.

워크숍에는 윤찬진 JobWorld 연구소 소장이 초빙돼 ‘진로 및 취업지도 노하우’를 주제로 특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