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2017 스포츠‧레저 안전 국제포럼’ 개최

2017-12-13     남현우 기자

[굿모닝충청 남현우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하 공단)과 스포츠안전재단이 주관하는 ‘2017 스포츠·레저 안전 국제포럼’이 오는 14일 오후 2시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개최된다.

스포츠 안전 선진국들과 정책을 공유하고 협력관계를 구축하고자 개최되는 이번 포럼에서는 국내외 안전정책 현황 및 우수사례 등을 검토해 스포츠 안전이 나아갈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주제 발표는 김유겸 교수, 이현호 교수 등 국내 스포츠안전 전문가와 영국 스포츠 경기 안전국(SGSA : Sports Grounds Safety Authority)의 대런 화이트하우스(Darren Whitehouse) 등 독일, 미국, 일본의 스포츠안전 전문가를 초청해 진행한다.

논의는 경기장을 포함한 체육시설물의 안전과 스포츠 안전 문화 구축, 스포츠 부상 관리 등 스포츠․레저 안전 전반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계기로 공단이 스포츠·레저 안전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은 물론, 향후 전문성을 더욱 제고해 국민이 안전하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나라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포럼 참가는 사전등록과 현장등록 모두 가능하며 포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포럼 공식 홈페이지(www.islf2017.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