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토탈, 충남지체장애인협회 서산시지회에 이동용 특수차량 전달

지역사회 대중교통 취약계층인 장애인 이동 편의 및 안전 지원

2017-12-15     유석현 기자

[굿모닝충청 유석현 기자] 한화토탈은 15일 충남지체장애인협회 서산시지회를 방문해 5000만 원 상당의 특수차량을 전달했다.

전달된 차량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인 참여로 조성된 봉사기금을 활용해 구입했다.

전달식에는 한화토탈 임직원과 지체장애인협회 서산시지회, 서산시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장애인 이동 차량 기부는 맞춤형 나눔 실천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대중교통 이용 취약 계층인 장애인들 교통 이용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기증 차량은 휠체어 리프트 등을 부착해 지체장애인들의 탑승이 용이하도록 개조된 차량이다.

충남지체장애인협회 서산시지회를 중심으로 지역사회 장애인들의 이동 편의와 안전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한화토탈의 ‘찾아가는 사회공헌활동’인 이동차량 지원은 이제 지역사회을 대표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라잡고 있다.

지난 2013년과 2015년, 지난해 이미 세 차례에 걸쳐 이동세탁차 2대와 밥차 1대를 기증한바 있다.

한화토탈 봉사기금은 임직원은 급여의 0.5% 기부운동 전개와 회의 매칭그랜트 0.5% 기금이 더해져 ‘1% 나눔기금’을 조성하고 있다.

이 기금을 활용해 지역 내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 멘토링과 공부방사업, 희귀성 난치병 치료비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