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국가재난관리 현장 조치 행동 매뉴얼 대통령 표창
천안시, 국가재난관리 현장 조치 행동 매뉴얼 대통령 표창
  • 채원상 기자
  • 승인 2021.02.17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가 국가재난관리 현장조치 행동매뉴얼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사진=천안시청 제공)
천안시가 국가재난관리 현장조치 행동매뉴얼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사진=천안시청 제공)

[굿모닝충청 채원상 기자] 천안시가 ‘2020년 현장조치 행동매뉴얼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경진대회는 행정안전부 주최로 지난해 11월 26일부터 12월 8일까지 진행했다.

시는 현장조치 행동매뉴얼에 따라 지난 1년간 직접 대응한 통합지원본부 운영사례를 토대로 경진대회에 참가했다.

재난 발생 시 즉각 대응, 선제적 대응, 민관합동위원회 운영 등 재난 매뉴얼에 의거 적극적인 대응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행정안전부가 매년 주최하는 행동매뉴얼은 재난현장에서의 우수사례 및 다양하고 복잡한 재난현장에서 임무를 직접 수행하고 지원하는 기관의 행동조치 절차를 구체적으로 수록한 가이드다.

특히 천안시는 2019년에도 우수기관으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해 2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에 안주하지 않고 재난 없는 안전한 천안을 만들겠다”며, “시민이 체감하는 안전도 향상을 전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