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 확산 포럼 개최
선문대,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 확산 포럼 개최
  • 채원상 기자
  • 승인 2021.02.20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문대 2020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확산포럼 개최 후 참가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선문대 제공)
선문대 2020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확산포럼 개최 후 참가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선문대 제공)

[굿모닝충청 채원상 기자] 선문대학교가 ‘2020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 확산 포럼’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선문대는 2019년부터 대학혁신지원사업단(단장 권진백)을 조직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글로벌 창의융합인재를 양성한다는 목적으로 교육 혁신을 이끌어왔다.

이번 포럼은 ‘대학혁신지원사업’에 의한 교육 혁신 과정과 우수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고자 준비했다.

코로나19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해 발표자와 필수 관계자 등 30여 명만 참석한 가운데 유튜브와 줌을 통해 생중계로 진행됐다.

온라인에서는 300여 명이 참석했다.

포럼은 권진백 단장의 성과 보고를 시작으로 ‘인공지능 시대, 대학의 혁신 방향’이라는 주제로 이화여자대학교 정제영 교수의 기조 강연이 이어졌다.

정제영 교수는 강연을 통해 “AI를 포함한 교사 간 협업을 통해 교수자가 아닌 ‘교수진’과 학생 간 교수·학습 환경으로 전환해야 한다”면서 “교육의 기회 균등 구현을 통해 교육 격차를 해소하는 유일한 길은 ‘AI교육’”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주제별 우수 성과 발표가 이어졌다.

손진희 국제교류처장은 주제 발표를 통해 “작년 코로나19로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지 못했지만, 대체 프로그램인 ‘선문 글로벌 pre-FLY 프로그램’등을 통해 교육의 연속성을 유지했다”면서 “교육국제화역량인증제를 유지하면서 국제화 특성화 대학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말했다.

권진백 단장은 “지속적인 교육 혁신을 통해 뉴노멀 시대의 성공적인 교육 모델을 구축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