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세종, 과기부 ‘정보보호특성화’사업 선정
고려대세종, 과기부 ‘정보보호특성화’사업 선정
  • 신상두 기자
  • 승인 2021.06.0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세종은 지난 3일 과기정통부가 주관하는 정보보호특성화대학 사업에 선정됐다.(굿모닝충청=세종 신상두 기자)
고려대세종은 지난 3일 과기정통부가 주관하는 정보보호특성화대학 사업에 선정됐다.(굿모닝충청=세종 신상두 기자)

[굿모닝충청=세종 신상두 기자] 고려대세종(부총장 김영)이 정보보호전문가 양성 메카로 발돋움한다.

고려대세종은 지난 3일 과기정통부가 주관하는 정보보호특성화대학 사업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디지털 뉴딜을 뒷받침할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진행되는 것으로, ‘25년까지 ‘정보보호 전문인력 3만 명 양성’을 추진하고 있다.

정보보호 특성화대학은 최대 6년 간 대학 운영 예산을 지원 받으며, 현장 맞춤형 정보보호 실무인력을 양성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고려대세종은 2026년까지 총 32억 5천 8백만 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신기술 겸비 실무형 보안 인력 양성을 목표로 지능형 보안사고분석대응 및 비대면 특화 보안 인력 양성에 집중할 계획이다.

세부적으로는 ▲지능형 침해대응 전공 트랙 운영 ▲신기술 겸비 실무형 글로벌 인력양성 ▲애로기술 해결형 산학협력 체계 구축 등의 특성화 전략을 제시해 지자체 협력을 통한 지역 수요 맞춤형 인력양성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총괄책임자인 최두호 교수(인공지능사이버보안학과)는 “정보보호특성화대학 선정으로 기업과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 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며 “우수학생 유치를 통해 최신 사이버보안 기술 및 실습 중심의 실무교육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세종캠퍼스 정보보호특성화대학에 참여하는 기업 및 협력 기관은 ADT캡스인포섹, 세인트시큐리티, 시스메이트, 에스엔티웍스, 쿤텍, 에스에스엔씨, ICTK홀딩스,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등이다.

또, 지역인력 양성을 위해 세종시도 협력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