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D. 2017.10.21 토 08:18

    굿모닝충청

    상단여백
    HOME 클릭충청 세종
    세종에선 아이들이 '잘노는법'을 배운다시교육청, 학부모 놀이연수 개최...‘왜 놀아야하는지’인식 심어줘

    세종교육청이 19일 오전, 세종교육연구원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놀이 연수 ‘세종놀이물꼬’를 개최했다. 사진은 최교진 교육감이 연수 전 인사말을 하는 장면(위 사진)과 학부모들이 연수에 참여하는 장면.

    [굿모닝충청=세종 신상두 기자] “아이들은 왜 놀아야할까?...어떻게 놀아야?”

    이 질문에 대답하는 행사가 19일 세종에서 열렸다.

    세종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세종교육연구원에서 세종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놀이 연수 ‘세종놀이물꼬’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세종교육청과 교육청 마을학교로 선정된 ‘와글와글놀이터’, 참교육을 위한 전국학부모회 세종지부가 공동주최했다. 여기에는 온라인신청을 통해 선정된 70명의 학부모가 참가했다.

    연수는 ▲다함께 즐기는 대동놀이 ▲아이들에게 왜 놀이가 필요한가!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연양초 놀이이모와 놀이동아리에 참가하고 있는 한 학부모는 “처음에는 열정만 있어 아이들과 노는게 서툴고 어색했지만 연수를 통해 아이들과 즐겁게 놀 수 있는 놀이기법을 배워 앞으로는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세종교육청은 지난해부터 학교와 지역의 놀이문화 확산을 위해 놀이자원봉사 연수과정을 개설하고 학부모와 시민들의 놀이자원봉사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심화연수에 참가한 학부모들과 지역민들이‘놀이이모’(학교놀이터 자원봉사자)로 활동하는 등 학교놀이터 활성화가 시도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놀이를 통해 정서적인 안정을 찾고, 이를 바탕으로 바른 인성을 갖춘 민주시민으로 자랄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 모두가 마을의 이모·삼촌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신상두 기자  sdshin@goodmorningcc.com

    <저작권자 © 굿모닝충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