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제37회 스승의 날 유공교원 258명 포상
대전시교육청, 제37회 스승의 날 유공교원 258명 포상
대전지족고 이항로 교장 녹조근정훈장 등
  • 김훈탁 기자
  • 승인 2018.05.15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모닝충청 김훈탁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15일 제37회 스승의 날 기념식에서 교육발전에 기여한 우수교원 258명에게 포상을 실시했다.

유공 포상자는 ▲녹조근정훈장 1명 (대전지족고 이항로 교장) ▲대통령표창 3명 (대덕초 전길상 교장, 대전둔원초 김성룡 교장, 대전전민중 전홍식 교장) ▲국무총리표창 3명 (대전교육청 윤기원 장학관, 대전교육청 김희숙 장학과, 대전괴정고 여승준 교감) ▲교육부장관표창 109명, ▲교육감표창 130명 ▲대전광역시장표창 12명 등이다.

녹조근정훈장을 전수받는 대전지족고 이항로 교장은 창의융합형 인재를 육성하는 과학교육과 선도적인 교육 정책을 추진해 미래지향적 학교 교육 지원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와함께 수상자 모두 교육에 대한 남다른 헌신과 사랑으로 가르침을 실천해 온 교원들로 스승의 날 수상의 의미를 더했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스승존경 문화 확산을 위한 스승의 날 기념행사에서 정부포상 전수 및 표창장을 수여하고, 금성초 어린이 중창단 ‘비단성’, 교사 보컬팀 ‘공감각’, 대전예술고 ‘한울무용단’의 축하공연을 진행했다.

대전시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어려운 교육 여건에서도 교직을 천직으로 삼아 묵묵히 교육자의 길을 걸어오신 선생님들의 노고와 헌신에 깊이 감사한다”며 “행복한 학교, 희망의 대전교육을 위해 노력하시는 선생님들께 제37회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