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석 특집] 연휴에 문 여는 대전‧세종‧충남 병원 어디?
    [추석 특집] 연휴에 문 여는 대전‧세종‧충남 병원 어디?
    종합병원 응급실 운영…문 여는 시간 달라 각 지자체 홈페이지 참고해야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9.09.11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모닝충청 이정민·정종윤·이종현 기자] 즐거운 추석 연휴 맛있는 명절 음식을 먹다 체했다면?

    닫혀 있는 병원과 약국 문 앞에서 발만 동동 구르지 말자. 연휴에도 운영하는 병원과 약국이 대전과 세종, 충남에 다수 있다.

    추석 연휴 기간 문을 여는 약국 현황은 운영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각 지자체 홈페이지를 참고 하는 게 좋다. 또 중앙응급의료센터(www.e-gen.or.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곳에선 병원 현황 역시 파악할 수 있다.

    ◇대전시

    근로복지공단대전병원과 대전보훈병원은 연휴 내내 응급실을 운영한다.

    유성선병원 응급실도 연휴기간인 12일부터 14일까지 24시간 운영한다. 내과, 외과 전문의 치료는 물론 CT, MRI, 혈관촬영, 특히 치과 치료가 가능하다.

    또 대덕구에 위치한 대덕한사랑의원과 조은정형외과의원이 연휴기간 내내 문을 연다. 추석 당일을 제외한 연휴 기간에 문을 여는 병원은 을지소아청소년과의원, 365연세홈닥터의원 등이 있다.

    ◇세종시

    세종시에선 엔케이세종병원과 충남대병원이 연휴 기간 내내 응급실을 운영한다.

    세종보건소도 정상 운영을 앞두고 있다.

    서문365정형외과의원과 매일연합의원 역시 연휴 내내 환자들을 맞이한다. 서문365정형외과는 아침 9시부터 밤 10시, 매일연합의원은 아침 10시부터 밤 9시 각각 문을 연다.

    ◇충남도

    충남에서는 추석 연휴 병원·약국 1568곳이 문을 연다. 추석 당일인 13일에는 224곳이 문을 여는 것으로 파악됐다.

    충남도 4개 의료원(천안·서산·공주·홍성), 천안 단국대병원, 당진종합병원 포함 도내 응급의료기관 지정 병원과 응급실 운영 병원은 20여 곳은 연휴 기간 응급실 문을 열어 놓는다.

    지역별로 병원·의원은 ▲계룡 계룡대지구병원, 계룡장수요양병원 ▲공주 공주현대병원, 공주노인정신건강의학과의원 ▲금산 금산365의원 ▲논산 예향요양병원, 논산행복한요양병원 ▲당진 대동의원 ▲보령 신제일병원, 중앙유병원, 삼육오연합의원, 대천한의원이 연휴 내내 환자를 맞이한다.

    ▲부여 부여요양병원 ▲서산 유니연합소아청소년과의원, 성내과의원 ▲아산 도솔한방병원, 365열린의원 ▲천안 남경요양병원, 지승한의원, 화인메트로병원, 서울대정병원, 서울프라임병원, 대전대학교천안한방병원, 365웰니스의원, 불무메디컬의원, 365열린메디컬의원, 서울비디치과의원, 365경희한의원도 12일부터 15일까지 운영한다

    계룡·보건·금산·당진·보령·부여·서산·서천·홍성·천안동남보건소는 연휴 내내 운영한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