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천향대, 수시모집 1951명 선발…오는 23일부터 인터넷으로만 접수
    순천향대, 수시모집 1951명 선발…오는 23일부터 인터넷으로만 접수
    스마트팩토리공학과(50명), 스마트모빌리티공학과(40명), 융합바이오화학공학과(40명) 신설
    • 채원상 기자
    • 승인 2020.09.1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 스마트자동차학과 전공학생 이미지(사진 순천향대 제공)
    순천향대 스마트자동차학과 전공학생 이미지(사진 순천향대 제공)

    [굿모닝충청 채원상 기자] 순천향대학교가 오는 23일부터 28일까지 6일간 2021학년도 수시모집원서접수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며 모집 인원의 73.4%인 1951명을 선발한다.

    전형별로는▲학생부교과전형(911명) ▲학생부종합전형(961명) ▲실기/실적전형(79명)으로 나뉜다.

    학생부교과전형 가운데 학생부교과(일반학생전형)와 학생부교과(지역인재전형)는 학생부교과 100%에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해 선발한다.

    정원 외 학생부교과전형은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고 학생부교과 100%로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발하며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학생부종합(일반학생전형)과 학생부종합(지역인재전형) 간에는 중복 지원이 되지 않으며, 다른 전형에서의 중복 지원은 제한이 없다.

    학생부교과전형은 학생부 교과 100%이므로 순천향대 입학처 홈페이지(ipsi.sch.ac.kr)에 있는 지원가능학과 ‘조회하기’ 메뉴에서 자신의 학생부 교과 등급과 이수 단위를 입력해 점수를 산출해 지난해 성적과 비교해 볼 수 있다.

    올해 수능최저학력기준 적용이 작년과 달라진 부분은 탐구과목 반영시 성적이 우수한 1개 과목만 반영한다.

    수능 반영과목에 따라 응시제한을 두고 있지 않다.

    다만, 의예과의 경우 수학 가형과 과학탐구 과목을 응시하지 않을 경우 각각 0.5등급씩 하향 반영한다.

    순천향대학교 캠퍼스전경
    순천향대학교 캠퍼스전경

    지난 학년도와 비교했을 때 달라지는 부분을 주목해야 한다.

    첫째, 학생부교과 성적산출방법이 변경된다.

    지난해에는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등 전 교과를 반영했다.

    올해는 인문계열 국어, 수학, 영어, 사회 등 4개 교과, 자연계열은 국어, 수학, 영어, 과학 등 4개 교과를 반영하며 한국사 과목은 전 모집 단위에서 반영된다.

    둘째, 학생부종합전형의 서류평가 평가 요소 및 항목이 변경된다.

    학업역량(학업성취도, 학업태도와 학업의지), 전공적합성(전공 관련 교과목 이수 및 성취도, 전공에 대한 관심과 경험), 인성(협업능력, 성실성), 발전가능성(자기주도성, 경험의 다양성)으로 요소별 25%의 동일한 평가 비율을 적용한다.

    셋째, 유아교육과와 특수교육과는 교직 인성-적성면접을 폐지하여 모든 모집 전형방법과 동일하게 실시하며 수능최저학력기준을 2개 합 8등급에서 9등급으로 완화하였다.

    올해 순천향대는 첨단 산업분야와 직결된 ‘스마트팩토리공학과(50명)’, ‘스마트모빌리티공학과(40명)’, ‘융합바이오화학공학과(40명)’를 신설하고 정원외 학생부종합전형으로 모집한다.

    입학과 동시에 기업체와 채용약정을 맺고 학생들은 학비를 장학금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이론중심 대학교육과 실무중심 현장교육을 결합한 3년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상명 순천향대 입학처장은 “학업능력 뿐만아니라, 열린 인성, 열정, 창의성, 발전가능성 등 다양한 능력을 갖춘 학생을 선발한다”라며 “학생들이 서로 소통하고 융합하며 나눌 수 있는 지속발전가능한 인재양성에 매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