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D. 2017.6.23 금 20:54

    굿모닝충청

    상단여백
    HOME 천안아산당진 천안 충남 시·군 소식
    청년, 천안 원도심을 깨우다! 문화기획 챌린저리그 개최천안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1박 3일(7월 7~9일) 아이디어 캠프 참가자 모집

    지난해 열린 문화기획 챌린저리그

    [굿모닝충청 채원상 기자] 천안시와 충남문화산업진흥원이 ‘문화기획 챌린저 리그 시즌2’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문화기획 챌린저리그’는 천안 명동거리 일대를 전국 예비 문화기획자들의 상상력으로 탈바꿈 시켜보고자 마련했다.

    19일 시에 따르면 이번 캠프는 다음달 7일부터 9일까지 1박 3일간 천안역 인근 복합문화공간 아트큐브136, 도시창조 두드림센터, 명동거리 일대에서 진행한다.

    40명의 참가자들은 ‘도시기획 원정대’로 변신해 대흥‧문화동 일대의 문제점을 찾아 새로운 아이디어로 해결책을 제시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첫날에는 오리엔테이션을 하고 모든 참여자들이 모여 네트워킹을 통해 팀을 구성한다.

    다음달 8~9일은 본격적인 프로그램에 돌입한다.

    해커톤 형식으로 밤새 팀별로 원도심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구상해 본 뒤 이를 발표한다.

    아이디어 발표 후에 수상자를 선정해 모두 200만 원 상당의 상금이 주어진다.

    김종진 충남문화산업진흥원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천안 원도심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원도심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화기획 챌린저리그 시즌2’는 천안 원도심에 관심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오는 26일까지 충남문화산업진흥원 또는 아트큐브136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채원상 기자  wschae1022@goodmorningcc.com

    <저작권자 © 굿모닝충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원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