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D. 2018.1.22 월 18:14

    굿모닝충청

    상단여백
    HOME 클릭충청 세종
    홍익대 세종, 지역 기업과 연구협력 ‘상생’

    홍익대 세종캠퍼스(부총장 김기수) 산학협력단이 세종지역 기업들과의 연구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은 산학협력단 홈페이지 화면 갈무리.

    11~12일 ‘세종시 중소·중견기업 산학연 혁신 포럼’개최

    박경문 단장 “산학협력 활성화로 (기업)기술 경쟁력 강화 기대”

    [굿모닝충청=세종 신상두 기자] 홍익대 세종캠퍼스(부총장 김기수)가 세종지역 기업들과의 연구협력을 강화해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이 대학 산학협력단(단장 박경문 교수)과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는 세종지역산업기획단 등과 함께 11~12일, 대전 라온컨벤션에서 ‘세종시 중소·중견기업 산학연 혁신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세종시 관내 중소·중견기업과 대학간 연구협력강화는 물론, 기업의 기술수요 수집과 유기적인 산학연 협력모델을 도출하기 마련됐다.

    포럼에는 기업 관계자뿐만 아니라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심진보 그룹장과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오명준 국제협력단장, 특허청 관계자 등이 참석해 의견을 개진할 예정.

    참여자들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세종시 산학연관 네트워크 발전 방향 ▲국제협력 R&D와 해외시장 진출 지원사업 ▲강한 특허를 확보하기 위한 정부의 특허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정보 교류사업을 논의하게 된다.

    박경문 홍익대세종 산학협력단장은 “세종시 중소·중견기업들과 기술 혁신전문기관(홍익대)간의 협력 활성화를 위해 이번 포럼을 개최하게 됐다. 지역 기업들의 기술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상두 기자  sdshin@goodmorningcc.com

    <저작권자 © 굿모닝충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