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D. 2018.7.22 일 13:32

    굿모닝충청

    상단여백
    HOME 천안아산당진 당진 충남 시·군 소식
    당진시, 민간환경감시센터 2차 회의 개최

    [굿모닝충청 유석현 기자] 당진시는 11일 오후 3시 당진화력본부 전력문화홍보관에서 제2차 화력발전소 민간환경감시센터 회의를 개최했다.

    전국 최초로 운영되는 민간환경감시센터는 화력발전소 주변지역에 대한 환경감시와 주민홍보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민간환경감시기구 시범사업의 운영지침에 대한 보고와 상반기 민간환경감시기구의 업무추진 현황에 대한 보고에 이어 올해 예산계획안에 대한 심의와 환경감시위원회 산하 운영위원회 구성, 하반기 사업계획에 대한 심의가 이뤄졌다.

    이날 심의에 따라 민간환경감시기구는 감시위 산아에 지역대표와 환경단체, 전문가, 발전소 관계자, 공무원 등 총 5명 내외로 구성된 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격월 정기회의를 통해 감시센터의 세부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키로 했다.

    또한 올해 하반기 감시센터는 발전소 주변지역에 대한 감시와 측정 조사활동을 진행하고, 발전소 주변지역 주민과 관계기관 간 소통창구도 상시 운영키로 했다.

    아울러, 화력발전소 환경문제 전문가를 초빙한 강연과 지역주민 등이 참석하는 공감대 형성을 위한 워크숍도 올해 하반기에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날 회의가 종료된 후에는 민간환경감시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홍장 당진시장 주재로 발전소 주변지역 주민들과의 소통 간담회를 갖고 센터 운영과 환경오염 개선 방안 등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유석현 기자  gesan67@goodmorningcc.com

    <저작권자 © 굿모닝충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석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