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시장 개척할 세종시 기업 모십니다”
“인도시장 개척할 세종시 기업 모십니다”
  • 신상두 기자
  • 승인 2018.08.13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진공, 코트라와 협업으로 무역사절단 참가업체 모집

車관련 산업·IT·가정용품 등 일용소비재 ‘유망’

[굿모닝충청=세종 신상두 기자] 세종시 기업들 가운데 자동차 관련 업종이나 일용소비재 생산업체가 관심을 가질만한 행사가 진행된다.

중소기업진흥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본부장 유창욱)는 세종시 관내 중소기업의 수출 활성화를 위해 11월 인도에 파견할 무역사절단 참가업체를 13일부터 모집한다.

무역사절단은 대전충남 KOTRA지원단(단장 어성일)과 협업으로 추진되며, 구매력 있는 현지 바이어·중소기업과 매칭을 추진한다.

13억 인구를 보유한 인도는 2014년 이래 7%대의 꾸준한 고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는 국가.

또, 도시화·산업개발 등으로 내수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어 중국의 대체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번에 파견예정인 뭄바이·첸나이 지역은 자동차 관련 산업이 호조세를 보이고 있으며, IT제품·가정용품·퍼스널케어 제품 등 일용소비재 수출이 유망 할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참가신청은 세종시에 본(지)점 또는 공장을 두고 있어야 하며 품목제한은 없다.

파견기업은 현지의 시장성 검토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되고, 파견기간 중 바이어와의 1대 1 수출 상담을 통해 수출가능성을 타진하게 된다.

아울러, 참가기업에게 현지바이어 알선비과 상담장 및 차량 임차료, 통역비와 항공료(1인당 40%) 등을 지원한다.

참여 희망기업은 31일까지 중진공 홈페이지(www.sbc.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문의는 중진공 대전세종지역본부(042-862-920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