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D. 2017.9.23 토 17:32

    굿모닝충청

    상단여백
    HOME 클릭충청 충남 자! 살자! 캠페인
    구본영 천안시장 "포기하지 않으면 삶은 희망"[굿모닝충청-충남도 '자! 살자!' 캠페인] "생명존중 문화 확산 노력할 것"

    구본영 천안시장은 21일 “삶을 포기하지 않는다면 언제든 희망은 있다”고 말했다.

    [굿모닝충청 천안=김갑수 기자, 사진=채원상 기자] 구본영 천안시장은 21일 “삶을 포기하지 않는다면 언제든 희망은 있다”며 “아무리 어려운 상황에 처한 시민일지라도 반드시 일어설 수 있도록 돕는 것은 시정 운영의 기본 의무”라고 말했다.

    구 시장은 이날 오후 시청 집무실에서 <굿모닝충청>과 충남도광역정신건강증진센터가 생명존중 문화 확산 및 자살예방을 위해 공동으로 추진 중인 ‘자! 살자!’ 캠페인에 참여하며 이같이 말했다.

    구 시장은 먼저 “<굿모닝충청>이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훌륭한 캠페인을 펼쳐주고 있는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캠페인에 동참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인사를 건넸다.

    이어 “우리나라의 자살률은 매우 심각한 수준으로 OECD 국가 중 자살률 1위라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라며 “생명은 그 무엇보다 바꿀 수 없는 고귀한 가치로, 우리 사회에 생명 경시 풍조가 만연해 있는 것은 큰 문제”라고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구본영 시장은 “효 문화를 확산시켜 어르신들의 소외감을 덜어드리는 것도 한 방법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구 시장은 특히 “우리 시도 ‘생명을 존중하고 자살 없는 건강한 천안’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09년부터 충남에서 유일하게 ‘자살예방센터’를 설치·운영하고 있다”며 유가족 힐링캠프와 생명사랑 캠페인, 생명지킴이 양성 등 다양한 활동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구 시장은 “효 문화를 확산시켜 어르신들의 소외감을 덜어드리는 것도 한 방법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김갑수 기자  kksjpe@goodmorningcc.com

    <저작권자 © 굿모닝충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갑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