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D. 2018.4.27 금 05:10

    굿모닝충청

    상단여백
    HOME 6.13 지방선거 6.13 지방선거
    "박수현 지지층 잡아라" 복기왕-양승조 '부심'출마자들 개별 접촉, 캠프 관계자 영입 나설 듯…민주당 전략공천 움직임 '촉각'

    더불어민주당 충남도지사 경선 주자인 복기왕 전 아산시장과 양승조 국회의원(천안병)이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의 지지층을 흡수하기 위해 사실상 총력전을 펴고 있다. (왼쪽부터. 페이스북)

    [굿모닝충청 김갑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충남도지사 경선 주자인 복기왕 전 아산시장과 양승조 국회의원(천안병)이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의 지지층을 흡수하기 위해 사실상 총력전을 펴고 있다.

    그동안 각종 여론조사에서 가장 높은 지지율을 기록해 온 박 전 대변인이 예기치 못한 일로 예비후보직을 사퇴하면서, 그로 인한 상실감이 공천 경쟁에 최대 변수로 부각되고 있기 때문이다.

    양 측 모두 박 전 대변인을 지지했던 지방선거 출마자들과 접촉하는가 하면 캠프에서 활동했던 주요 인사들에 대한 선별적인 영입 작업도 벌일 예정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우선 복 전 시장 캠프 관계자는 “당초 도지사 경선은 ‘복기왕이냐, 박수현이냐’의 싸움이었다. 지역 조직 역시 우리가 많이 앞서 있었다”며 “이미 박 전 대변인을 지지했던 출마자들 여럿이 우리 쪽으로 합류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복 전 시장이 상승세를 탈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양 의원은 10% 페널티와 보궐선거 유발, 제1당 사수 등 넘어야 할 산이 너무 많다. 선당후사의 압박에서 자유로울 수 없을 것”이라며 “박 전 대변인 지지자들이 입은 상처도 보듬어 줄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반면 양 의원 측은 “각 시‧군별 지방선거 출마자들에게 양 의원께서 직접 전화를 한 것을 알고 있다. 박 전 대변인의 지지층이 우리 쪽으로 움직이기 시작했다”며 “박 전 대변인의 캠프 관계자들 역시 당장은 그럴 마음의 준비가 안 돼 있겠지만 합류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17일부터 15개 시‧군을 돌며 당원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내부적으로 당원들의 마음을 추스르는 일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를 통해 박 전 대변인 지지층을 적극 포용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이런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내부에서는 ‘안희정 사태’와 박 전 대변인의 자진 사퇴 이후 충남에 대한 전략공천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고개를 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두 캠프 모두 중앙당의 기류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김갑수 기자  kksjpe@goodmorningcc.com

    <저작권자 © 굿모닝충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갑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8
    전체보기
    • 불당동주민 2018-03-18 05:56:13

      에이....싸우지들 말아요
      원팀끼리 왜 싸우고 그래요
      떽끼~~   삭제

      • 복기왕 2018-03-18 03:34:05

        복기왕 이명수한테 밀리자나 ㅋㅋ 박수현사람들이 도울일도 없고 박수현지지자들이 복기왕 얘들이 정체성 따지만서 복사진 걸고 욕질한 얘들 리스트 넘겼다는데 ㅋㅋ 민정이 어쩌냐 ㅋㅋ   삭제

        • 유시민 2018-03-17 21:44:34

          복빠들이 애초에 박수현 검증하자고 하면서 엄청 까대기 하더니 이제 양승조가 배후라고 조장하면 박지지층 먹겠다? 너무 압싸한 거 아닌가?   삭제

          • 대주주 2018-03-17 18:19:00

            복기왕후보 일잘해요. 문재인의원시절 지지 동영상 https://youtu.be/HD9crxREDhk 아산시장 출마시 문재인의원 지지 동영상 https://youtu.be/iG65wQdWsuU 충청살림을 다시 내어주고싶나요?... 개인호불호를 떠나서 8년간 운영했던분이에요. 아무경험도없는 후보가 되서 뭘 알겠습니까. 스스로를 촌놈출신이라 일컷는 중소기업 지원잘하는 복기왕후보를 지지합니다.   삭제

            • 뽑기왕빠 2018-03-17 12:24:21

              애초에 복빠손가락부대들 박수현 그렇게 까재끼더니 이제와서 슥 빠지네?
              양승조한테 덤탱이 씌우게? 야비한 인간들 같으니. 검증 운운하며 박수현 공격한건 복빠들이다.   삭제

              • 독자 2018-03-16 21:43:29

                도둑이 잘못인가! 도둑질 폭로한것이 잘못인가!   삭제

                • 저니 2018-03-16 19:45:41

                  양승조 가즈아   삭제

                  • 미인 2018-03-16 16:42:01

                    복기왕으로 갑시다   삭제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