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1호 공공어린이재활병원, 대전에"
    "전국 1호 공공어린이재활병원, 대전에"
    25일 보건복지부 선정심사위에서 경남도 제치고 최종 선정돼
    • 남현우 기자
    • 승인 2018.07.26 09:2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굿모닝충청 DB)

    [굿모닝충청 남현우 기자] 최초의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이 대전에서 실현된다.

    26일 대전시등에 따르면 지난 25일 오후 보건복지부 선정심사위원회에서 첫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지역 선정을 두고 대전시와 경남도가 최종 경합을 벌인 결과 대전시로 최종 선정됐다.

    대전시가 국비와 시비 등 기존 사업비 156억 원 외 시유지를 제공하고, 장비비 등 110억 원을 추가로 부담하겠다고 제안하면서 대전 어린이 재활병원 설립이 확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대전공공어린이재활병원 운영자는 충남대로 선정됐으며, 이번 선정에 따라 재활치료실 등을 갖춘 60병상 규모의 재활병원이 오는 2020년까지 건립된다.

    이날 위원회는 각 지자체가 발표한 운영 및 사업 계획 등을 종합했으며, 대전은 부지 제공, 특히 어린이재활병원 건립 의지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이날 선정심사위 회의실을 직접 찾아 공공어린이재활병원 대전 유치를 호소했다.

    허 시장은 “대전에서는 4년 전부터 어린이 전용 재활병원 건립 움직임이 일었다. 중증장애아동가족들과 시민들이 힘을 합쳐 다양한 캠페인을 벌여왔다”고 말했다.

    그는 “대전시는 어린이 재활병원 설립을 위해 접근성이 좋고 상급종합병원 인근의 100억 원 상당 시유지를 확보했다”며 “문재인 대통령도 후보 시절 대전에서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약속했다. 대전도 마찬가지로 복지 분야의 주요 사업으로 추진중”이라고 역설했다.

    송민호 충남대병원장도 위원회에서 직접 운영 계획을 설명했다. 송 원장은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로, 외래진료실과 물리치료실, 운동치료실, 작업치료실, 언어치료실, 재활심리치료실 등을 운영할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그림자 2018-07-26 10:50:02
    기다리던, 정말 반가운 소식이네요.
    그간 고생하시고, 애쓰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고... 축하드립니다!!
    아픈 아이들이 병원 밖으로 내몰리는... 가슴 찢어지는 일이 없길 바라는 마음뿐입니다.

    최고다 2018-07-26 09:57:03
    반가운 소식입니다.
    그동안의 노력의 결실
    그리고 새로운 시장님의 발로 뛰는 행정. 굿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