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이 꿈꾸는 '문화도시 천안'] 문화가 숨쉬는 원도심 축제 ‘문화대흥동파티’
[청년들이 꿈꾸는 '문화도시 천안'] 문화가 숨쉬는 원도심 축제 ‘문화대흥동파티’
  • 김영주 인더갤러리 대표
  • 승인 2018.04.03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모닝충청 김영주 인더갤러리 대표]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방법론으로 도시재생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최근 전국 곳곳에서 지속적인 지역의 변화를 꿈꾸는 도시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


그중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천안 원도심(문화대흥동)에서는 많은 행사가 이루어지고 있다.

오는 4월 6일 천안 원도심에서는 특별한 파티가 열리게 된다.

원도심 내에서 거주하는 주민과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상인, 지역 공무원, 연구원, 문화기획가 및 도시재생지역인 문화대흥동에 관심있는 사람들까지 모두 모여 만들고, 즐기는 파티가 열리게 된다.

주민 스스로가 모여 음식을 준비하고, 지역 아티스트들은 스스로 재능기부 공연을 하면서 더욱더 풍성한 자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같은 지역에 터를 잡아 생활하면서도 서로가 누군지 잘 모르는 경우가 다반사인데, 이번 파티를 계기로 서로의 얼굴을 마주하고, 서로 알게 됨으로써 더욱더 친밀한 동네가 되기를 소망하는 의미로 파티를 개최하게 되었다.


문화대흥동은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지로 선정되었으며,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쇠퇴한 지역을 재활성화해 도시 경쟁력을 높이는 정부의 '도시혁신사업'으로 지난해 천안역세권과 남산지구가 각각 선도지역으로 선정됐다.

문화대흥동은 충분한 가능성을 갖고 있으며, 옛 명성을 뛰어넘는 지역으로 발전할 수 있는 발전가능성이 있으며, 그로인한 여러 가지 문화 관련 행사를 비롯한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고 있다.

문화대흥동네파티

·일시 : 2018년 4월 6일 금요일
·시간 : 19시 ~
·장소 : 천안시 동남구 문화동 168-7번지 (옛 동남구청 앞)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