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굿모닝충청 김태린 기자]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누구보다 멋지게 바캉스룩을 소화하고 싶지만 현실은 맘처럼 녹록지 않다.
겨우내 찌워둔 살로 두꺼워진 팔뚝은 드넓은 어깨라인을 만들고, 헬스보이와 견줘도 뒤지지 않을 만큼 부담스러워졌다.
푹푹 찌는 더위에 운동은 감히 엄두도 못내고 갈수록 쌓여가는 고민을 해소할 방법은 뭐 없을까?
이런 경우 어떠한 시술을 고려해 볼 수 있는지, 시술 후 회복과 효과는 어떤지 청주 미앤모 성형외과 김영문 원장을 만나 자세히 들어봤다.
▲ 여름철 어깨·팔뚝 살이 두드러지는 원인은?
“얇은 옷을 입는 계절인 만큼 체형이 드러나 고민인 분들이 많습니다. 실제 어깨 골격이 큰 경우도 있지만, 다수는 상완 삼두근 부위와 어깨 관절 부위에 지방이 쌓여 넓어 보이게 되는 것이 원인입니다. 상체에 과도하게 지방이 쌓이면 팔뚝뿐만 아니라 어깨 관절 부위까지 지방이 축적되어 골격보다 넓고 둔탁한 실루엣이 형성됩니다. 팔 앞쪽 이두근 부위까지 지방이 많으면 뒷모습이 여성스럽지 않게 보일 수 있죠.”
▲ 브라라인·부유방도 신경 쓰이는데 교정 가능한가?
“팔뚝 전체 360도 지방흡입과 함께 브라라인, 부유방 부위까지 흡입을 진행하면 체형이 전체적으로 날씬하고 정돈된 인상을 줍니다. 이 부위는 옷맵시에도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어깨·팔뚝과 함께 교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시술 방식과 회복 기간은 어떻게 되나?
“시술은 부분마취나 간단한 수면마취(환자가 원할 경우)로 진행되며, 3~4mm의 미세 캐뉼라로 지방을 정밀하게 흡입합니다. 이후 고주파 관리를 통해 멍과 부기를 줄이고, 피부가 울퉁불퉁하지 않게 남은 지방층의 두께를 조절합니다. 대부분 시술 다음날부터 샤워가 가능하며, 2주 내외로 멍, 1개월 전후로 부기, 그리고 수개월 내 피부 단단함이 회복됩니다.”
▲ 지방흡입 부위 흉터나 색소침착이 걱정되는데?
“삽입 부위는 보통 5~10mm 정도로 매우 작고, 위치도 겨드랑이 주름이나 팔꿈치 안쪽에 잡아 육안으로 잘 보이지 않습니다. 일시적으로 붉은 자국이나 색소침착이 있을 수 있으나 수개월 내 옅어져 일상생활에 불편함은 거의 없습니다. 시술은 단순히 날씬해지는 것을 넘어 자신의 체형에 맞는 실루엣을 만들어 외모뿐 아니라 자신감에도 큰 영향을 미칩니다. 360도 팔뚝 지방흡입과 어깨, 브라라인, 부유방까지 함께 교정하는 시술은 상체라인을 종합적으로 개선할 수 있어 만족도도 높습니다.”
저작권자 © 굿모닝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굿모닝충청TV 